정보센터

일자리박람회와 관련한 정보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공지사항

번호 2
제목 부스배치 기준과 원칙
작성자 jobsearch
작성일자 2019-03-20
제2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 부스 배치 관련 설명
 
부스 배치의 기준과 방식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본 박람회는 크게 지방정부 우수사례관, 4차산업혁명 미래관, 스마트시티 특별관, 지방 공공기관채용관 등 4개 관입니다. 신청서를 받아본 결과 지방정부 우수사례관은 다시 일반 우수사례관과 특산물 판매가 이루어지는 지방정부 6차산업관을 구분했습니다.
 
구역별로 보면 전시장 중앙 스마트 스퀘어를 중심으로 스마트시티 특별관, 왼쪽은 공공기관 채용관, 윗쪽은 지방정부 6차산업관을 배치했습니다. 지방정부 6차산업관은 융복합가공제품을 전시하는 농협, 농특산물과 그림 등을 판매하는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하여 그 주변에 배치했습니다. 이 옆에는 바로 관람객들이 몰리는 체험관들이 위치하여 특산물 판매효과도 높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조직위는 지방정부와 기관들, 민간업체들이 제출한 신청서와 전시실무자들과 직접 통화하여 확인한 내용을 토대로 부스를 배정했습니다. 물론 가능하면 광역시도를 인근에 둬야 한다는 점도 감안했습니다. 여기에 부스 규모와 성격(프리미엄, 골드, 독립, 조립)을 반영했습니다.  
 
이러한 기준으로 배치한 결과 신산업, 스마트산단 구축사업들을 보여주는 창원시는 스마트시티 특별관쪽, 사회적기업 제품과 특산물을 판매하는 함양군, 합천군, 진주시는 6차산업관으로 배정했습니다. 나머지 사천시, 함양시, 김해시, 창녕군은 일반 일자리정책 홍보로 분류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부스배치는 복잡한 퍼즐을 맞추는 아주 어려운 작업이었습니다. 때문에 광역단위로 봐서 기초단체가 흩어지게 될 수밖에 없는 점을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파일
TOP